SURIN

수린


서울을 기반으로 활동하는 현대미술 작가 수린은 세상에 존재하지 않는 아름다운 형태를 현실로 끌어내는 조각 작업을 선보인다. 디지털 기반으로 다양한 아트워크를 제작하며, 동시에 3D 프린팅을 활용한 오브제 작업을 통해 가상과 현실의 경계를 넘나드는 실험을 이어가고 있다.

특히 회화 작업에서는 우리나라 4세대 여자아이돌의 이미지를 빌려와 현대인의 정체성을 탐구한다. 아이돌이 지닌 화려한 무대 위의 모습과 개인적 고립, 히키코모리적 내면 사이의 긴장을 병치함으로써, 사회가 요구하는 ‘정상성’과 개인이 실제로 경험하는 고립과 불안을 대비시킨다. 이를 통해 ‘타인의 시선 속에서 보여지는 나’와 ‘내가 감추고 있는 진짜 나’ 사이의 간극을 드러내며, 동시대 청년 세대가 마주한 복합적인 정체성을 시각화한다.

고려대학교를 졸업한 후 지금까지 세 차례의 전시를 진행했으며, 데이즈드 코리아, W 코리아, 하입비스트 등 여러 매거진을 통해 소개되며 큰 주목을 받아왔다. 또한 코첼라, 파블로 비타(Pabllo Vittar) 등 다양한 뮤지션과의 협업은 물론, 아트바젤 마이애미(Art Basel Miami), 아메리칸 익스프레스(American Express), 나이키 조던(Nike Jordan), 케이스티파이(Casetify) 등 국제적인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 활동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또한, 홍콩 Art Central 아트페어에 출품하며 국제 무대에서도 작품 세계를 선보였다.



 studiosurinkim@gmail.com

instagram @surin.kim